피아노
최주연 선생님
#엄마처럼 친구처럼
#경험이 많은
#편안한
#놀이 음악
#경력 17년
#뮤직차일드 유아음악부 본부장
소통⇒방법⇒기회⇒연주
“마음이 열리면 공부도 즐거울 수 있다”
“같은 나이, 같은 책으로 공부해도 같은 아이는 단 한 명도 없다”
이러한 철학을 가지고 저는 아이들과의 만남을 준비하는 선생님입니다. 특히, 저도 아직 어린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다 보니, 내 아이를 돌보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낸다는 느낌으로 수업을 진행하게되어 아이들과의 행복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도 잘 따라주고 저를 많이 좋아해 주어서 피아노를 치다가 어려움과 고비가 와도 비교적 수월하게 이겨나가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또한 부모님과의 소통도 함께 육아고민을 나누는 느낌으로 아이에 대한 사소한 이야기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아이에게 도움이 될 만한 상황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늘 고민합니다. 그래서 각각의 아이들에게 최대한 그 아이에게 맞는 수업 방법을 찾아주려 고민하다보면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게 됩니다.
어떤 아이는 한 곡을 집중력 있게 파고 들기도 하고, 어떤 아이는 새로운 곡에 대한 도전의 기회를 많이 열어주기도 하며 즐거운 놀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직접 만든 갖가지 소품들이나 교구들을 가지고 놀이 수업을 진행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피아노와 음악의 중심을 잃지 않고 음악(곡)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따라 갈 수 있도록 가장 기본적인 화성의 진행에 대해 필수적으로 지도하며, 반주(음원 및 연주)음악에 맞추어 연주하며 자신감 있게 음악을 표현 할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실용적, 현실적으로 일을 많이 하는 사람들]
수퍼바이저의 한마디 : 최주연선생님을 대표하는 가장 적절한 어휘는 책임감입니다. 선생님은 규정에 따라 조직하고 그 규정과 법규를 다루는데 탁월하여, 일을 조직하여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추진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선생님은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하면서 일하는 것을 즐기며, 조직적인 방식으로 자원을 배분하고 계획에 맞춰 일을 진행시켜 나가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또한 선생님은 주어진 일을 책임감 있게 완수하며 일을 마무리 짓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완성할 수 있는 일에 초첨을 맞추고 과제를 완수하기 위해 필요한 단계를 예상함으로써 어떤 일의 잘못될 가능성을 발견하고 필요한 예방조치를 취하는 데 능력을 발휘합니다. 선생님은 비합리적이거나 일관성이 결여된 상황을 쉽게 파악하는 능력이 있어 수업의 방향성을 이끌어가는 데 멋진 능력을 보여줍니다.
경원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과 졸업
성인대상 음악인 연합회 관리자 근무
고등동 어린이집 외부 음악강사 근무
방배동 놀이학교 연계 음악학원 원장
문화센터 영유아 오감놀이 강사 활동
놀이학교 및 유치원 외부 강사 활동
경원대 신입생 연주
소속 성당 메인피아니스트
고* 어린이집 학생연주 프로그램 기획
방배 **놀이학교 연주 프로그램 기획
**문화센터 오감놀이 프로그램 기획
잠실 ** 음악학원 강사 역임
강남 ** 음악학원 강사 역임
뮤직차일드 음악교육연구소 유아음악부 본부장
뮤직토들러 송파직영점 원장